메리츠화재고객센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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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닥쳐 조회 30회 작성일 2020-10-26 23:22:1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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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에서 보험설계사일 시작하면 절대로 안되는 이유

블로그주소 https://blog.naver.com/huh-min
상담신청은 문자로 남겨주세요 01068930526
정미정 : 황당하네요
여민경 : 이상하네요. 저는 원수사 근무중이구요.
잔여수수료는,
15회차 유지라는 기본을 갖고 있다보니,
설계사 해촉시,
15회차미만의 잔여수수료는 매월 지급되지는 않으나, 기준월 마지막 15회차이상 유지보험의 회계정산월에 일괄지급하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200315] 메리츠화재 보험왕 김영규 영업노하우 1탄


최화순 하늘기쁨 : 오늘 교육 좋았습니다~
이량기 : 대단하십니다
김규 : 대단하십니다
허은제 : 대단하십니다
따르릉맘 : 최고이십니다
김영현 : 늘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ㅡ
건승하십시요
이윤정 : 대단하십니다
황인정 : 대단하십니ㅣ다
전수열 : 대단하십니다
최정화 : 죄고

메리츠의 성공요인 5가지 | 보험 트렌드 [금융 영업 트렌드 #4]

#금융 영업 트렌드 04. 메리츠의 성공요인 5가지

어렵다고 하는 보험업계지만 폭풍 성장을 하고 있는 회사가 하나 있습니다. 거의 모든 회사가 하락세인데, 나홀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죠. 메리츠화재가 그 주인공입니다.
메리츠화재는 만년 5위였는데, 어느새 독보적 1위 삼성화재를 위협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손해보험업계 만년 5위였던 메리츠화재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오늘 영상에서는 메리츠화재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봤습니다.

1. 통념을 깬 전략
: 메리츠화재는 손해보험사입니다. 손해보험사는 일반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자동차보험이 한 축이라고 할 수 있죠. 메리츠화재는 그런 자동차보험을 버리고, 장기인보험에 집중합니다. 통념을 깬 전략이었죠. 높아지는 손해율로 이익을 내기 힘든 자동차 보험 비중을 줄이고 장기보험에 집중한 것이 성공의 첫 번째 요인입니다.

2. 외부 판매 채널 할성화
: 메리츠화재는 GA 우호정책을 폈습니다. GA를 통한 판매 장려를 위해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보험 인수 조건을 완화했습니다. 그 결과 GA 업계에서 손해보험의 판매 비중은 메리츠화재가 압도적 1위입니다.

3. 전속 조직의 변화로 설계사 수 대폭 증가
: GA 채널의 활성화로 전속 설계사는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도 있었을 텐데요. 전속 조직도 변화를 통해 구성원 만족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메리츠화재의 설계사 수는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전속 조직의 설계사가 2만 명이 넘는 손해보험사는 메리츠화재가 유일합니다.

4. 스피드 경영(기민한 상품 개발, 제도 개선)
: 메리츠가 보험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는 초기에는 관심을 두지 않던 메이저 업체들도 2018년이 되어서는 벤치마킹을 시작합니다. 유사한 상품을 내고, 제도를 따라갔던 것이죠. 이때 메리츠화재는 기존 상품만 고집하지 않고 발 빠르게 신상품을 내놓습니다.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변화를 시도하고 업계를 리딩한 것이죠.

5. 장기적 안목
: 메리츠화재가 주력하는 장기인보험은 새국제회계기준(IFRS17)이 도입되면 더 빛을 발하는 상품입니다. 기존 회계기준에서는 판매 초기에는 수익 면에서 불리한 상품이지만, IFRS17에서는 수익성이 가장 높은 상품으로 인식됩니다. CSM(계약서비스마진)이라는 개념 때문인데요. 메리츠화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대비를 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향후에도 메리츠화재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금융트렌드, #메리츠성공요인, #선택과집중
eunhee kim : Value?
관점?

네~
같은 사물을 볼때 상하좌우 보는 위치에 따라 같아 보일까요?
송지호 : 피보험자 본인이 아닌 배우자가 계약자로 보험을 드시면
메리츠화재는 이혼을 해도 이혼한 계약자가 인감증명이나 본인이 래사해서 동의 해주지 않으면 계약자를 변경할 수 없다고 합니다.

헤어졌는데 계약자를 계속가져가야 된다고 합니다

그게 보험사들 전체가 그렇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돈도 내가 내고 피보험자인데 계약자가 전 배우자라면 헤어져서 나 본인으로 계약자로 바꾸지 못한다고 한다면
누구를 위한 보험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메리츠화재보험사의 이익만 있습니다

열받은 내가 해지하면 돈을 다 먹어 버리기때문입니다

내보험은 돌려받지 못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헤어진 사람의 인감을 뛰오라니?

헤어진 계약자의 동의를 받으라니?

이것들 사기꾼 집단입니다

상담자가 다른데도 마찬가지라고 알아보라고만 합니다

만약에 언젠가 다른 배우자가 나타난다면 보험계약자가 다른 여자이면 좋겠습니다

예의가 아니죠? 상대를 위해
깨끝이 정리를 해야하는게 아닌가요?

보험사가 피보험자 또는 가입자를 우선하는 보험을 개발하지 않고 등쳐먹는 짓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분야는 인간의 인간성회복을 설계하고 있는데 더 앞서야하는 보험사라는것들이 설계같은 개소리나 하고 말뿐이고 그런 상품은 개발하지 않고 도리어 삥이나 뜯고 보험들다가 해지라 하도록하는 장치를 보호하고 ?

뭐 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되야 계약자를 바꿀 수 있답니다

말이 됩니까?

현재도 미래가치도 도둑맞는 보험을 설계 해놓는 것들이 무슨 인생을 설계합니까?
이미연 : 제가 2018년도 메리츠에 입사를 했는데 대박이였습니다~정확히 18년 10월부터 타사에 없는 보장들이 많이 터저나왔죠~신이낫죠~그흐름타고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있고 넘넘 재밌게 하고있 습니다~
*김지호 : 우리집에 메리츠걱정인형도있어요!
*김지호 : 우리엄마가메리츠화제다녀요! 광주에있는메리츠다녀요!
이채연 : 선생님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에 대해 검색하다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보험에 대해 잘 몰라서 영상 속 내용이 깊게는 이해가 가지 않는데 혹시 선생님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나요...? 그렇다면 구매해서 읽으려구요!
찐보험tv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뻥튀기주식 : 메리츠가 자동차보험을 버렸구나 ㅎ 메리츠로는 자동차보험 안넣어야겠네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changsub kim : 영상 잘 봤습니다^^ 메리츠가 엄청 성장했군요
라이프 파트너스-착한보험설계사 : 메리츠가 진짜 엄청 변했죠 ㅎ 동양화재 올드했던 회사였는데 역시 전략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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